구글 트렌드 지표에 따르면 비트코인 최악의 시기는 끝났다 | 코인긱스

구글 트렌드 지표에 따르면 비트코인 최악의 시기는 끝났다

0

주식시장 내 Market Maven의 CEO이자 저자인 Clem Chambers는 구글 트렌드 지표의 비트코인이라는 검색어를 분석해보면 현재 비트코인 투자자의 최악의 시기는 끝났다고 합니다. 하지만 아직 매수 저점을 잡으려는 시도는 좋지 않습니다.

비트코인 붐에 대한 분석

Chambers는 포브스지 기고에서 구글 트렌드의 몇 가지 흥미로운 통계를 제시하였습니다. 트럼프와 테일러 스위프트와 비교해 볼 때, 비트코인의 검색 빈도는 매우 높았습니다. Chambers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비트코인은 엄청난 브랜드 영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무슨 이유에서든 세계는 비트코인에 매료되고 있습니다.”

Google Trends statistics: Bitcoin compared to Trump, Taylor Swift, and the stock market. (Source: Google, Forbes, Clem Chambers)

Chambers는 시장에서 주식 가격이 떨어지면 사람들은 주식 시장에 더욱 관심을 가지지만, 비트코인은 그 반대라고 지적했습니다. 비트코인의 가격이 상승하면 검색양은 늘어납니다.

“이는 주식시장은 공포에 의해 움직이지만 암호화폐 시장은 탐욕에 의해 움직인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암호화폐가 시장 최고점을 갱신할 때, “비트코인”의 검색양은 정점을 찍었습니다. 최근 4 개월을 면밀히 살펴보면, 최근 검색양 고점들은 비트코인 가격 상승과 상관관계가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다른 투자자들은 비트코인의 완전한 상승세를 기다리고 있지만, 현재 약간의 상승으로 Chambers는 무언가를 시도해볼 수도 있습니다.

Google Trends statistics: Bitcoin, April 1, 2018 to August 4, 2018. (Source: Google Trends) 

우리는 구글이 실제 검색량을 보여주지는 않는다는 점을 주목해야 합니다. 100은 해당 용어의 최고 인기도를 나타냅니다. 따라서 50은 해당 용어의 인기도가 검색 최고 인기도의 절반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Chambers는 구글의 통계수치가 최악의 상황은 끝났다는 것을 말하고 있다고 믿습니다. 그는 비트코인에 이미 투자했지만 추가 매수를 위해 새로운 저점을 잡으려하고 있습니다.

“저는 여전히 5,000달러 아래에서 매수 기회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에 이미 투자 한 사람들, 특히 비트코인의 2018의 비트코인 최고점인 15,000달러 이상에서 구입한 사람들은 최악의 상황이 끝났다는 것에 안도감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위기는 아직 끝나지 않았다

비트코인의 최악의 상황은 얼마동안은 완전히 끝난것은 아닐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항상 비트코인의 주요 연관어는 “변동성”이었습니다. 비트코인의 가격은 지난 몇 일간 하락했으며 비트코인은 다시금 하락장으로 들어섰습니다.

 

<저작권자 © THENEWS.ASI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트렌드 지표에 따르면 비트코인 최악의 시기는 끝났다

 

‘에이코인(ACOIN)” 은 전 세계 오프라인 금거래 시장에서 금의 안전한 거래를 위해 사용하는 프로토콜 암호화폐이며, 코인월드 에이코인(ACO) 전용마켓 오픈 예정
한미중일 4개국 합자투자로 탄생한 코인월드, ‘에이코인'(ACOIN) 국내 최초 상장 협의중으로 4/16 사전 예약 실시
Coin world, ACOIN listing Discussion
Cryptocurrency exchange coin world, advance booking on next 16th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