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전문인력 수급 나서 | 코인긱스

가상화폐 전문인력 수급 나서

0

가상화폐를 기반으로 첨단 분야의 전문인력 구인·구직을 알선하는 서비스가 한국에 첫선을 보인다.

22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주로 첨단산업 분야의 프리랜서 인재를 찾아 구인 기업에 연결해 주는 프랑스의 리크루트 전문 웹사이트 ‘탈라오’(https://ico.talao.io)가 최근 프랑스를 비롯해 한구과 미국, 일본, 러시아 등 5개국에서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탈라오는 세계최초의 ‘블록체인 기반 채용 중개 서비스’로, 우주·항공을 비롯해 핵에너지, 생명공학 등 첨단과학 분야의 프리랜서와 이런 전문인력을 원하는 기업들을 상대로 한다.

자체 블록체인 인프라와 가상화폐 ‘토큰’(ERC20)을 통해 커뮤니티를 구성, 전문인력이 이 플랫폼에서 자신의 경력을 입증할 수 있게 하면서 궁극적으로 채용으로 이어지게 하는 방식이다.

가령, 공군 장교 출신의 항공기 조종사의 경우 웹사이트에 가입해 이력을 입력하고 희망 업체를 검색하면 탈라오가 인터뷰 주선과 연봉 협상 관리 등의 서비스를 해 주는 방식이다.

구직 프리랜서는 별도의 비용을 치르지 않아도 되고, 구인 기업이 가상화폐로 헤드헌팅 비용을 지불하게 된다.

 

한국일보 경제부
<저작권자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http://www.koreatimes.com/article/20180321/1168506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