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 암호화폐 거래소, 세계 최초 이더리움 선물계약 출시 | 코인긱스

英 암호화폐 거래소, 세계 최초 이더리움 선물계약 출시

0

crypto facilities

영국의 암호화폐 거래소인 ‘크립토 퍼실리티즈(Crypto Facilities)’가 세계 최초로 이더리움 선물계약 서비스를 출시했다.

11일(현지시간) 코인데스크는 크립토 퍼실리티즈가 오후 4시(현지시간) 정부 규제에 부합하는 이더리움 선물계약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선보였다고 보도했다.

영국금융감독청(FCA)의 관리를 받는 크립토 퍼실리티즈는 규제를 엄격히 준수하는 이더리움 선물계약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폭넓은 투자 기회를 제공받는 동시에 효율적으로 투자 리스크를 관리할 수 있다.

크립토 퍼실리티즈는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거래 시스템 공급업체인 아쿠나 캐피털(Akuna Capital), B2C2와 협업했다. 이번 이더리움 선물계약 서비스는 비트코인, 리플(XRP)에 이어 세 번째로 출시된 암호화폐 선물계약 서비스이다.

크립토 퍼실리티즈의 CEO 티모 슐러에퍼(Timo Schlaefer)는 “이더리움 네트워크는 스마트 컨트랙트 면에서 탁월한 성능을 보여주는 블록체인이다. 새로운 거래 시스템은 많은 투자자를 유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시장에 더욱 큰 유동성을 가져다줄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더리움은 그동안 법적 불확실성을 이유로 증권으로 취급되어왔다. 이에 관해 슐러에퍼는 “이더리움이 증권인지 아닌지는 지역별로 다르게 판단하고 있다. 크립토 퍼실리티즈는 파생상품 플랫폼이며 철저한 규정 준수를 원칙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답했다.

크립토 퍼실리티즈가 앞서 선보인 비트코인 선물계약 데이터들은 시카고상품거래소(CME)의 비트코인 기준가격(BRR)에도 반영되고 있다. 슐러에퍼는 “비트코인은 금융자산으로 가치를 인정 받아나가고 있다. 이제 이더리움도 비슷한 전철을 밟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번 이더리움 선물계약 출시를 두고 전문가들은 해당 서비스가 이더리움 가격 안정화를 이끌수도 있다는 여론과 숏포지션(자산가격이 하락하면 이익을 보는 포지션) 투자자들의 유입으로 가격 하방 압력이 커질 수 있다는 여론으로 나뉘어 전망했다.

 

토큰포스트 권승원 기자
<저작권자 © 토큰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https://tokenpost.kr/article-2617

 

‘에이코인(ACOIN)” 은 전 세계 오프라인 금거래 시장에서 금의 안전한 거래를 위해 사용하는 프로토콜 암호화폐이며, 코인월드 에이코인(ACO) 전용마켓 오픈 예정
한미중일 4개국 합자투자로 탄생한 코인월드, ‘에이코인'(ACOIN) 국내 최초 상장 협의중으로 4/16 사전 예약 실시
Coin world, ACOIN listing Discussion
Cryptocurrency exchange coin world, advance booking on next 16th

No comments

비탈릭 부테린, 99% 내결함성 합의 가이드

지난 주 비탈릭 부테린(Vitalik Buterin)은 “99% 내결함성 합의 가이드”를 발표했다. 여기에 설명된 알고리즘이 반드시 pow나 pos를 대체하진 않는다. 오히려 관측자가 실시간으로 블록 생성을 모니터링하여 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