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CFTC, 암호화폐 파생상품 지침 공개…명확한 규제안 제시 | 코인긱스

美 CFTC, 암호화폐 파생상품 지침 공개…명확한 규제안 제시

0

미국의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가 암호화폐 파생상품 청산소 및 거래소를 대상으로 새로운 지침(가이던스)을 발표했다고 22일(현지시각) 코인데스크가 발표했다.

상품선물거래위원회의 시장감독부(DMO)와 청산위험부(DCR)가 공동심의회를 구성하여 해당 지침을 준비했다. 시장에 명확한 규제안을 제공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시장 조사, 대형 거래업체의 보고, 위원회와의 협력 등 다양한 부문을 포괄하고 있다.

청산위험부 수석 브라이언 부시(Brian Bussey)는 “시장 참여자가 암호화폐 상품에 필요한 위기관리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데 새 지침이 방향을 제시할 것”이며 “기업이 합법적인 절차를 따르고 있다고 확신하는 데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는 미국 시카고상품거래소(CME)가 ‘이더리움 기준가격(Ether Reference Rate)’과 ‘이더리움 실시간 지수(Ether Real Time Index)’를 출시한다고 발표한 지 1주일 만의 소식이다.

CME의 협력사인 디지털 자산거래 서비스업체 크립토 퍼실리티즈는 거래소에 비트코인 기준 인덱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달 초 최초의 승인 이더리움 선물계약을 출시한 바 있다.

지난주 CFTC 집행위원장 제임스 맥도날드(James McDonald)는 뉴욕 ‘컨센서스 2018’ 컨퍼런스에서 “우리는 건전한 금융시장을 양성할 의무가 있다. 하지만 규제기관으로서 유연성 있게 접근해야 한다는 것도 인식하고 있다”면서 “암호화폐 및 관련 파생상품 시장을 규제함에 있어 혁신을 방해하지 않기 위해 주의하고 있다”고 밝혔다.

 

토큰포스트 하이레 기자
<저작권자 © 토큰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https://tokenpost.kr/article-2756

 

‘에이코인(ACOIN)” 은 전 세계 오프라인 금거래 시장에서 금의 안전한 거래를 위해 사용하는 프로토콜 암호화폐이며, 코인월드 에이코인(ACO) 전용마켓 오픈 예정
한미중일 4개국 합자투자로 탄생한 코인월드, ‘에이코인'(ACOIN) 국내 최초 상장 협의중으로 4/16 사전 예약 실시

Coin world, ACOIN listing Discussion
Cryptocurrency exchange coin world, advance booking on next 16th

No comments

4월 26일(목) 암호화폐 시세 오후 브리핑

1. 주요 암호화폐 시세 26일 오후 5시 6분 토큰포스트 마켓에 따르면 암호화폐 가격은 전날에 비해 하락했다. 대부분의 암호화폐 가격이 하락한 것과 달리, 이날 오후 1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