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네티즌, 블록체인으로 대기업 은폐 정보 박제 | 코인긱스

中 네티즌, 블록체인으로 대기업 은폐 정보 박제

0

중국 네티즌들이 검열로 삭제된 대기업의 불량 백신 기사를 블록체인을 통해 게재했다.

24일(현지시간) 더버지 보도에 따르면 중국 네티즌들이 창춘 창성 바이오 테크놀로지(Changchun Changsheng Biotechnology)가 3개월령 유아 대상의 백일해 및 파상풍 불량 백신을 공급한 사실을 인터넷 검열을 피해 이더리움 블록체인 네트워크에 올렸다.

창춘 창성 바이오 테크놀로지는 백신 제작에 질 낮은 원료를 사용했고 이렇게 완성된 백신을 접종한 유아들은 면역 체계를 갖추지 못했으며, 제약회사의 수익만을 채워줄 뿐이었다.

이 사실에 분노한 네티즌들은 ‘짐승’이란 필명과 ‘백신의 왕’이란 제목의 글로 해당 사실을 폭로했으나 정부의 인터넷 검열로 삭제당했다.

이에 네티즌들은 22일, 이더리움 블록체인 네트워크에 동일한 내용을 올렸다. 해당 문서는 미화 47센트에 준하는 0.001이더리움으로 확인 가능하며 공공원장에 영구히 보관된다. 이더리움은 분산화된 네트워크로 조작이 불가능에 가깝다는 점에서 정부의 인터넷 검열을 피할 수 있는 완벽한 방법으로 쓰였다.

지난 4월, 중국에서 비슷한 사례가 있었다. 한 여학생이 자신의 성추행 사건을 베이징대학교가 은폐했다는 사실을 이더리움 네트워크에 남기며 중국 내 ‘미투 운동’이 블록체인에서 이뤄지기도 했다.

 

토큰포스트 권승원 기자
<저작권자 © 토큰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https://tokenpost.kr/article-3536

 

‘에이코인(ACOIN)” 은 전 세계 오프라인 금거래 시장에서 금의 안전한 거래를 위해 사용하는 프로토콜 암호화폐이며, 코인월드 에이코인(ACO) 전용마켓 오픈 예정
한미중일 4개국 합자투자로 탄생한 코인월드, ‘에이코인'(ACOIN) 국내 최초 상장 협의중으로 4/16 사전 예약 실시
Coin world, ACOIN listing Discussion
Cryptocurrency exchange coin world, advance booking on next 16th

No comments

Blockchain Open Forum in Pictures

퍼블릭홀 in 서울 GS타워 참여부스들의 모습들 행사 등록처 퍼블릭홀 인포데스크 럭스테그(LuxTag) Asian Innvations 소속 기프토 얼라이브 사이클린 NEM 체인스(Chaince) 베스트레이트(BestRate) 페이엑스(PayX) 엔도(ENDO) 리버디(LIBERDY) 까페라운지 권승원…